내일부터 '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 개시
내일부터 '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 계좌도 확인 가능…오는 8월 전 금융권으로 확대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은행·보험·대출 등 금융계좌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22일부터 '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하고, 조회 대상에 우체국 예금계좌를 확대해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은행·보험·상호금융·대출·카드발급정보를 일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12월19일 개시 이후 지난 9일까지 52일 간 하루 평균 3만9000명, 총 203만8000명이 이용했다.

금감원은 기존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던 '내 계좌 한눈에'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전용 앱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는 앱을 설치한 후 인증절차를 거치면 은행의 입출금 내역, 정액형·실손형 보험 정보, 대출정보 등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에는 조회할 수 없었던 우체국 예금계좌 정보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우체국에서 가입한 수시입출금, 정기 예·정기상품 등 예금계좌 정보의 일괄조회가 가능해진다.

금감원은 오는 8월에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조회대상을 저축은행, 증권회사, 휴면계좌 등 전 금융권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본인 휴면계좌나 장기 미거래 계좌를 일괄 조회할 수 있다"며 "소비자 만족도 등을 모니터링해 불편 사항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