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포근한 雨水, 낮기온 10도 안팎…대기 건조 '불조심'
[오늘날씨] 포근한 雨水, 낮기온 10도 안팎…대기 건조 '불조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대동강 물도 풀린다는 우수(雨水)인 19일, 전국이 흐린 가운데 대체로 포근하겠다.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1도, 수원 -3.1도, 춘천 -5.5도, 강릉 1도, 청주 -2.6도, 대전 -2.2도, 전주 -0.1도, 광주 2.1도, 제주 6.7도, 대구 -0.6도, 부산 4.2도, 울산 2.9도, 창원 2.8도 등이다.

전국 낮 최고기온은 5∼13도 수준으로 예상된다. 서울의 경우 낮 최고 7도까지 오르겠고 남부지방은 10도를 웃도는 곳이 많겠다.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5㎜가량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제주도 산지에는 눈이 내려 1∼3㎝ 쌓일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지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며칠째 내려져 있는 건조특보는 이날도 이어질 전망이므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 '보통'으로 예보됐으나, 대구·경북 등 일부 내륙지역은 오전 혹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바뀔 수 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먼바다에서 1.0∼3.0m, 동해와 서해 먼바다에서 0.5∼2.5m로 인다.

남해 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할 경우 최신 기상정보를 유념해야 한다.

동해안에는 너울성 파도가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으므로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