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아침엔 쌀쌀, 평창 '한파특보'…강풍에 건조 '불조심'
[오늘날씨] 아침엔 쌀쌀, 평창 '한파특보'…강풍에 건조 '불조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토요일이자 설 연휴 셋째 날인 17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쌀쌀하겠다. 다만 울릉도와 독도에서는 새벽부터 낮까지 1∼5㎝의 눈이 내릴 것으로 에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12도∼-1도, 낮 최고기온은 1∼7도로 전날보다 약간 낮겠다.

기상청은 강원영서와 강원산지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아침 기온이 -10도 아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파특보 지역을 제외한 지역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다만, 내륙을 중심으로 밤낮의 기온 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에 주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서울·경기도·강원도·충북·경상도·전남동부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남부 지역은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수 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예보했다.

기상청은 16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황사가 발원했으나 양이 적어 한국에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은 낮다고 예상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앞바다에서 1∼3m, 동해먼바다에서 2∼4m로 매우 높게 일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항해·조업하는 선박이나 배편을 이용하는 귀성·귀경객은 주의해야 한다

서해·남해앞바다의 파고는 각각 0.5∼2m와 0.5∼2.5m, 서해·남해먼바다는 1∼2.5m와 1∼3m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