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설 연휴 첫날 '포근'…미세먼지·'평창 강풍' 잦아든다
[오늘날씨] 설 연휴 첫날 '포근'…미세먼지·'평창 강풍' 잦아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설 연휴 첫날인 15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고 예보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클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전 5시 현재 주요 도시의 기온은 서울 -2.4도, 인천 -2.6도, 수원 -2.2도, 춘천 -2.1도, 강릉 2.1도, 청주 -1.5 도, 대전 -2.2도, 전주 -1.1도, 광주 1.2도, 제주 7도, 대구 4.7도, 부산 7.6도, 울산 6.4도, 창원 6.8도 등이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2∼12도로 예상된다. 전날(7.2∼15.1도)보다 다소 낮은 수준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일부 호남권과 영남권은 오전까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서울·경기와 강원, 경상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할 것으로 보여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강원 산지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다가 차차 약해져 오전 6시께 특보가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동해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지만, 차차 물결이 낮아져 오전 8시께 모두 해제될 전망이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1∼3m로 높게 일다가 차차 낮아지겠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