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SKT 사장, 마윈 알리바바 회장과 뉴 ICT 논의
박정호 SKT 사장, 마윈 알리바바 회장과 뉴 ICT 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왼쪽)과 마윈 알리바바그룹 회장은 8일 서울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만나 AI, 5G, 차세대 미디어 등이 중심이 되는 뉴 ICT산업의 청사진을 논의했다. (사진=SK텔레콤)

미래 사업 기회 공동 모색…양국 협력 가교 역할 함께하기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8일 서울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마윈 알리바바그룹 회장이 만나 뉴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청사진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박 사장과 마윈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인공지능(AI)·5G 등 차세대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차세대 미디어·콘텐츠 등의 미래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두 회사는 이번 회동을 계기로 사업·미래 기술 협력을 검토할 방침이다. 특히 두 회사는 통신, 미디어, 콘텐츠, 커머스 등 다양한 ICT 분야에서 협력이 추진되면 기존에 없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과 알리바바그룹은 대표급 회의를 조만간 다시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SK텔레콤은 "마윈 회장이 당사가 그린 ICT 청사진을 전해 듣고 흔쾌히 초청에 응했다"며 "박정호 사장과 마윈 회장은 두 회사가 뉴 ICT와 4차산업혁명 생태계 확장을 선도하고, 양국 협력의 가교가 되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고 설명했다.

마윈 회장은 알리바바그룹 창업자 겸 대표이사로, UN 글로벌 교육재정위원회 위원, 중국 기업가클럽 회장 등을 겸임하고 있다. 알리바바그룹은 중국 항저우에 본사를 두고 전자상거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온라인결제 등을 사업 중이다. 2016회계연도 기준 그룹 매출은 약 230억 달러(약 25조원)이며, 현재 기업가치는 약 4720억 달러(약 513조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