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첫째 주] 분양시장, 설·한파에 '꽁꽁'…전국 7곳·2613가구
[2월 첫째 주] 분양시장, 설·한파에 '꽁꽁'…전국 7곳·2613가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간 청약물량 추이. (자료=닥터아파트)

"견본주택은 이번 주 쉬어요"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설 연휴와 한파가 겹치면서 분양시장이 꽁꽁 얼어붙었다. 청약물량도 줄었고, 이번 주 문을 여는 견본주택은 한 곳도 없다.

27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 등에 따르면 2월 첫째 주(5일~10일)에 전국에서 7곳, 2613가구가 청약을 시작한다.

[청약 단지]

이번 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7곳이다.

5일에 △위례신도시 호반가든하임(민간임대) △부산 명지 제나우스(오피스텔) 등 2곳에서, 7일엔 △계양산 파크 트루엘 △광주 각화동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일성건설은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계산 한우리아파트를 재건축하는 계양산 파크 트루엘을 분양한다. 전용면적 59㎡, 총 369가구 규모로, 이 중 88가구가 일반분양물량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계산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외곽순환도로 계양IC, 경인고속도로 부평IC가 인접해 서울도심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8일에는 △세종 트리쉐이드 리젠시(주상복합) △미륵산 더 테라스 오투그란데(테라스하우스) △순천 신대지구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 등 3곳에서 청약자를 모집한다.

부원건설은 세종시 나성동 2-4생활권 P2구역 HC1블록에 짓는 주상복합아파트 세종 트리쉐이드 리젠시를 선보인다. 단지는 전용 84~95㎡, 5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당진영덕고속도로 남세종IC를 통하면 당진까지 1시간 소요되며, 세종호수공원, 빛가람 수변공원, 안뜰 근린공원 등 수변 및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중흥토건은 전남 순천시 해룡면 신대지구 B1블록에 짓는 순천 신대지구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 분양에 나선다. 전용 84~110㎡, 493가구 규모인 이 단지는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순천IC와 가까워 전주시, 남원시 등 인근도시로 접근이 용이하다. 

[견본주택 오픈 단지]

이번 주에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은 한 곳도 없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