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난해 앱 수익 전 세계 3위…엔씨 12위·게임빌 24위
넷마블, 지난해 앱 수익 전 세계 3위…엔씨 12위·게임빌 24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애니, 2017년 전세계·국내 상위 퍼블리셔 리스트 발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지난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합쳐 전 세계에서 3번째로 수익을 많이 낸 퍼블리셔로 조사됐다.

모바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양대 앱스토어 내 유료 다운로드와 인앱 구매 매출을 합산해 상위 52개 퍼블리셔를 선정한 결과 넷마블이 3위였다고 31일 밝혔다. 

이어 국내 업체 가운데에서는 엔씨소프트(12위), 게임빌(24위), 카카오(51위)가 순위에 올랐다. 전 세계 앱 매출 1, 2위는 중국 텐센트와 넷이즈가 차지했다.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은 앱애니에서 발표한 지난해 전 세계에서 매출을 가장 많이 올린 앱 4위와 8위에 나란히 오르기도 했다.

이와 함께 앱애니는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합산 수익과 월간 실사용자(MAU)를 기준으로 국내 상위 30위 앱을 선정하고 쇼핑, 금융, 라이프스타일, 뉴스,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등 개별 분야에서 월간 실사용자 상위 10위 앱을 발표했다.

월 사용자 기준 전체 앱 카테고리 1위는 카카오톡이었고 쇼핑 앱 1위는 쿠팡이었다. 금융 앱 1위는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라이프스타일 앱 1위는 후후, 뉴스 앱 1위는 트위터, 음악 앱 1위는 멜론, 엔터테인먼트 앱 1위는 네이버웹툰이었다.

▲ 앱 애니 2017 전 세계 톱 52 퍼블리셔 (사진=앱애니)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