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장애인아이스하키 대표팀 다큐멘터리 시사회 후원
포스코, 장애인아이스하키 대표팀 다큐멘터리 시사회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썰매를 탄다'…3월 패럴림픽에 시작 맞춰 개봉

▲ 우리는 썰매를 탄다 영화 포스터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포스코는 평창동계올림픽 장애인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의 활약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의 시사회를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오는 3월 개막하는 패럴림픽에 맞춰 개봉될 '우리는 썰매를 탄다'는 국가대표 장애인아이스하키팀이 지난 2012년 노르웨이 하마르에서 열린 장애인 아이스하키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은메달을 거머쥐기까지의 땀과 열정을 담은 저예산 다큐멘터리 영화다.

특히, 이번 다큐멘터리는 '아이스 워리어(Ice Warrier)'라 불리는 장애인 아이스하키 선수들의 불꽃 같은 투혼과 링크 위에서의 격렬하고 다이내믹한 경기 영상이 70분 내내 긴장감과 감동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를 제작한 김경만 감독은 3년 동안 30여 회의 실제 경기를 모두 촬영하면서 생생한 현장을 그대로 담아냈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포스코는 앞으로도 메세나(Mecenat) 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활동을 적극 펼쳐 문화예술과 비인기 스포츠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행사에는 영화의 주인공인 국가대표 장애인아이스하키팀 선수 및 가족과 포스코 임직원,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초청돼 진행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