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앱 업그레이드…직관성·신속성 강화
케이뱅크, 앱 업그레이드…직관성·신속성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케이뱅크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케이뱅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디자인 등을 개선한 새로운 앱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새 앱에서 메인 화면을 가장 크게 바꿨다. 로그인 후 보이는 메인화면에서는 입출금통장의 잔액 등 꼭 필요한 정보만 노출된다. 보유하고 있는 다른 계좌를 첫 화면에 노출시키거나 계좌 잔액을 가리고 싶을 때에는 따로 설정하면 된다. 

이체 프로세스도 간소화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별도 서비스였던 퀵송금을 기존의 이체와 통합했다. '계좌번호 보내기' 또는 '연락처 보내기' 중 선택해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다.

예금, 대출, 카드의 조회 화면은 붉은 계열의 코랄색과 블루, 그린 등의 색상을 사용했다. 카테고리를 보다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 외에 금융상품에 대한 안내는 꼭 알아야 할 정보만 보기 쉽게 정리해 가독성을 높였다. 

로그인도 빨라졌다. 앱 구동 시 고객이 저장해둔 로그인 수단 화면이 바로 떠 최소한의 터치로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다.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은 "앱을 보다 직관적이고 심플하게 개선하는 데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새 앱은 31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