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 하이뱅킹 시행
KEB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 하이뱅킹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EB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EB하나은행은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HAI(하이)뱅킹'과 하나금융그룹의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멤버스'를 융합한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의 통신 환경에 따라 문자메시지 외에도 하나멤버스 앱의 하나톡 채팅창을 통해서도 HAI뱅킹과 친근한 소통이 가능해졌다.

HAI뱅킹 가입 손님은 하나멤버스 채팅창의 퀵 버튼 기능을 통해 터치만으로도 계좌 조회, 송금, 지방세 납부 등의 빠른 뱅킹 거래를 할 수 있어 편리성이 높아진다.

또한 하나멤버스에서 HAI뱅킹 '친구 추가'로 환율 조회 및 추천 금융 상품 등의 금융 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디지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HAI(하이)뱅킹은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로 기존의 뱅킹 채널을 대체하는 새롭고 똑똑한 뱅킹봇"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채널 확장과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해 손님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겠다"고 말혔다.

KEB하나은행의 HAI(하이)뱅킹은 문자메시지와 SNS를 통한 대화 방식으로 간편 송금, 지방세 조회 및 납부, 통장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실시간 환율 조회 등 각종 금융 거래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생활금융 서비스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