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KB국민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케이봇 쌤' 출시
[이벤트] KB국민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케이봇 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KB국민은행은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K·B·otSAM'(케이봇 쌤)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케이봇 쌤은 인공지능 자산관리(SAM, Safe Asset Management) 서비스를 의미한다. 

케이봇 쌤에는 국내 시중은행 처음으로 금융그룹에서 자체 개발한 딥러닝 로보 알고리즘(KB Anderson)이 탑재됐다. KB자산운용에서 자체개발한 딥러닝 로보 알고리즘은 경제상황, 리스크 등 시장국면과 고객 투자성향을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해 투자 전략을 결정한다. 

케이봇 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규모, 성향, 선호지역별로 맞춤형 최적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케이봇 쌤에서는 고객이 보유한 자금 성격에 따라 서로 다른 여러 개의 포트폴리오를 동시에 보유할 수 있어 보다 세밀한 자금관리가 가능하다. 

케이봇 쌤은 로보어드바이저와 KB국민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제안하는 포트폴리오를 비교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진단이 가능하다. 고객 투자성향에 따라 각각의 시장전망과 포트폴리오를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장상황에 따른 수익변화를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재구성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LMS, 스타알림(앱푸시)을 통해 기대수익, 현재시점 최적의 모델포트폴리오 등을 미리 알려 고객이 수익과 위험관리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케이봇 쌤은 전국 PB센터 및 영업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내달에는 KB스타뱅킹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