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생산본부, 흑자 기반 확보 다짐
쌍용차 생산본부, 흑자 기반 확보 다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자동차는 지난 17일 완벽한 품질의 제품 생산 및 제조경쟁력 제고 의지를 다짐하고 생산본부 산하 임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2018년 생산본부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쌍용차 생산본부는 2018년을 흑자 기반 확보를 위한 '기초체력 보강과 도약의 해'로 정하고, 지난해보다 한 단계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2018년 슬로건을 'Jump New 123'으로 정했다. 쌍용차 생산본부 임직원들이 결의대회 후 목표달성 의지를 다지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쌍용자동차)

목표달성 결의대회 실시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쌍용자동차는 완벽한 품질의 제품 생산 및 제조경쟁력 제고 의지를 다짐하고 생산본부 산하 임직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2018년 생산본부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쌍용차 평택공장에서 열린 결의대회에는 최종식 대표이사, 하광용 인력/관리본부장 부사장, 송승기 생산본부장 상무를 비롯해 생산본부 산하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결의대호는 2017년 실적 및 현장개선/생산활성화 활동 우수 사례 공유, 우수사원 및 조직 포상, 2018년 경영현황 및 생산본부 사업계획 설명회, 2018년 목표 달성 결의, 사외강사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쌍용차는 지난해 품질 프로세스 혁신과 미래지향적인 노사문화 구축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생산활성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적극적으로 물량 확대 및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며 2009년 이후 8년 연속 내수성장세라는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쌍용차 생산본부는 올해도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2018년을 흑자 기반 확보를 위한 ‘기초체력 보강과 도약의 해’로 정하고, 지난해보다 한 단계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2018년 슬로건을 'Jump New 123'으로 정했다.

또한 목표 달성을 위해 △3P(People, Process, Productivity) 역량 강화를 통한 제조경쟁력 확보 △품질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완성품질 확보 △성공적인 생산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구축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으며, 행복한 생산일터를 구현하고 상호 발전적 공감을 위한 소통 및 신뢰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 개선안 및 커뮤니케이션 방안들을 실행하기로 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장 안정화와 차질 없이 생산물량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준 생산본부 임직원들 덕분"이라며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생산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글로벌 생산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최근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를 비롯해 최상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