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6인의 장관 '불금 호프미팅'…최저임금 등 현안 논의
김동연, 6인의 장관 '불금 호프미팅'…최저임금 등 현안 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경제부처 장관들이 12일 종로구 호프집에서 미팅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종구 금융위원장, 김현미 국토부 장관,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주요 경제부처 장관이 12일 금요일 저녁 서울 광화문 인근 수제맥주 전문점에서 격의 없이 경제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13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김동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의 제안으로 산업자원부 등 주요 경제부처 장관들이 12일 밤 8시반부터 광화문 인근 수제맥주 전문점에서 약 2시간 동안 호프 미팅을 했다.

공식 회의석상을 벗어나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눌 기회가 필요하다는 김 부총리의 평소 생각에 따라 이뤄진 자리인데, 참석 장관들은 폭넓은 주제에 대해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다.

특히, 일자리안정자금을 포함한 최저임금 이슈, 청년일자리 창출, 부동산시장 안정, 4차 산업혁명 대비 규제완화 및 혁신성장, 한미·한중 FTA 등 통상이슈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고 많은 부분에서 인식을 공유했다는 게 기재부 측 설명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참석자들은 오늘 미팅이 타 부처 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경제팀내 팀웍을 다지는 소중한 자리였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앞으로도 경제팀 내 원활한 소통을 위해 기회가 있을 때마다 즉석 미팅을 갖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미팅에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현미 국토부 장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종구 금융위원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