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후원 협약
씨티은행,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후원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씨티은행은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 코리아에 씨티재단 후원금 4억4000만원(미화 39만 달러)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한국씨티은행)

[서울파이낸스 손지혜 기자] 한국씨티은행은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 코리아에 씨티재단 후원금 4억4000만원(미화 39만 달러)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씨티은행과 JA코리아는 이날 오전 서울시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한국씨티은행 강당에서 '씨티-JA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가진뒤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돕기로 약속했다.

참여학생들은 총 6교시에 걸친 수업을 통해 차세대 인재에게 필요한 역량(창의성, 비판적 사고, 소통, 협력)과 기업 가치관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후 진행되는 3박4일의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코칭과 모의면접 참여 등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도 받는다.

워크숍에는 한국씨티은행 임직원을 포함한 직장인 강사단이 참여해 소규모 그룹 컨설팅을 통한 멘토링과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씨티-JA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2015년에 시작돼 지금까지 전국 14개 지역 65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재까지 17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교육을 받았으며 2018년 상반기에 진행되는 제 5기 워크숍에는 지난 2017년 하반기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수료한 전국 소재 특성화고 학생 3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