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데이토즈는 신작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오픈마켓에서 인기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선데이토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선데이토즈는 신작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오픈마켓에서 인기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전 예약 210만여 명을 기록한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은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선데이토즈의 올해 첫 작품이다.

이 게임은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인 곰 삼형제의 줄거리 전개와 미션 수행을 위한 퍼즐 플레이로 장르 결합형 캐주얼 게임을 완성했다.

특히 원작사인 카툰네트워크와의 협업으로 애니메이션 IP의 모바일 구현과 캐주얼게임 전문 개발사의 서비스를 결합한 점은 게임의 인기 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이용자 역시 TV를 통해 만나온 애니메이션의 곰 삼형제와 줄거리는 물론 게임에 등장하는 주제곡, 음성 등 원작 활용도에 만족을 나타내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측은 "인기 IP와 스토리, 퍼즐이 어우러진 게임 서비스가 호응의 배경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원작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샌프란시코행 여행 상품권과 최신 스마트폰, 김치 냉장고 등의 경품을 비롯해 이용자들에게 '위 베어 베어스' 이모티콘, '애니팡' 시리즈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