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흥식 금감원장 "경제·금융 시장 저평가 안되도록…" 당부
최흥식 금감원장 "경제·금융 시장 저평가 안되도록…" 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사진=금융감독원)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및 민간경제연구소 대표들과 간담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은 11일 금융시장의 정확한 정보 제공에 주력할 것을 증권사 리서치센터장에 당부했다. 또한 한국의 경제, 금융 시장이 저평가받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최흥식 원장은 11일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및 민간경제연구소 대표들과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금융시장 특성상 정보 비대칭이 심하다"면서 "개인투자자의 경우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에 비해 시정정보의 접근 경로와 분석 능력이 열위인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리서치센터가 투자자에게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해 금융시장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데 앞장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 원장은 "투자자의 올바른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재산 증식이라는 금융시장 본연의 목적 달성을 위해서도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이와 함께 리서치센터에 외국인 투자자와 외신, 신용평가사 등과 소통을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주식 평가절하)를 해소하기 위함이다.

최 원장은 "한국은 기축통화국이 아닌 중규모 개방경제체계 국가로, 대외 충격에 따른 급격한 외국인투자자의 자금 유출은 증시 및 외환 시장의 변동성을 확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며 "북핵 등 지정학적인 위험요인 등에 대한 해외 투자자의 지나친 우려로 국내 경제 및 금융시장이 저평가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 금감원도 대(對) 시장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시장 불안요인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