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남부발전, 농어촌 상생기금 협약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남부발전, 농어촌 상생기금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민 대상 소득증대 및 일자리 창출 사업 등 50억원 출연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은 한국남부발전과 지난달 28일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은 2015년 11월 여·야·정 합의에 따라 농어업·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 및 기업과 농어촌 간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이 결정됐다.

남부발전은 농어촌 지역 일자리 창출 지원과 농어민 소득증대 사업 등으로 50억원을 출연한다.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농어촌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부하고 복지시설은 그로 인한 전기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소득창출과 일자리 문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협력재단과 남부발전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문화 향유 기회가 부족한 농어촌 주민을 대상으로 노래교실, 미술교실과 같은 문화예술분야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삶의 질 개선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종식 남부발전 사장직무대행은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을 계기로 남부발전과 농어촌 지역이 상생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형호 협력재단 사무총장은 "남부발전의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부발전이 농어촌 지역 일자리 창출과 농어민 소득 증대에 중추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