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 사업 '탄력'
한화건설,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 사업 '탄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와 임직원들이 하이데르 알 아바디 이라크 총리(오른쪽 첫 번째)를 예방하고 비스마야 신도시 사업과 관련해 면담하고 있다. (사진=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한화건설이 추진 중인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4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최광호 대표이사는 지난해 말 이라크 현지에서 하이데르 알 아바디 이라크 총리를 예방하고, 면담했다.

한화건설 측은 이 자리에서 아바디 총리가 비스마야 신도시 공사수행에 대해 신뢰를 나타냈으며, 이라크 국영은행장들에게 안정적인 공사대금 지급을 지시했다고 설명했다.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는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인근에 약 10만 가구의 주택 및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누적 수주액은 약 11조원(101억달러) 규모이며 현재 공정률은 약 32%다.

앞서 한화건설은 면담의 후속조치로 지난해 말 이라크 정부로부터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 대금 약 1억7000만달러를 수령완료했다. 공사 진행에 따라 올해 1분기 중 2억달러 이상의 추가 수금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현금 유입으로 차입금 감축, 부채비율 감소 등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면서 "또한 이라크 내전 종결과 국제 유가 상승으로 이라크 국가 재건 사업이 활성화 되면서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