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광교 화재 '죄송'…책임지고 수습, 재발 방지책 마련"
SK건설 "광교 화재 '죄송'…책임지고 수습, 재발 방지책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SK건설은 경기 수원 광교 주상복합빌딩 신축공사장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와 관련해 "이번 화재 사고로 인해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과 부상자 및 가족 여러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조기행 SK건설 대표이사는 25일 "재발 방지를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해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 여러분들께도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는 "SK건설은 시공사로서 책임을 지고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나아가 사고의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는 데에도 성실히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재는 이날 오후 2시46분께 경기도 수원시 이의동 광교신도시 SK뷰 레이크타워 오피스텔 건설현장에서 발생했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해 9개 소방서에서 헬기 6대와 펌프차 10대 등 장비 57대와 인력 120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였다. 대응 2단계는 인접한 6∼9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

하지만 불길이 워낙 거세 큰 불길을 잡는 데에만 3시간 가까이 걸렸고, 오후 5시23분께 진화가 완료됐다.

불은 지하 2층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당시 근로자 3명이 용단작업을 하다가 불이 났고 근로자들이 자체 진화에 나섰다가 실패해 불길이 겉잡을 수 없이 커진 것으로 알려졌다. 근로자 10명은 지상으로 빠져나오는데 실패하자 14층 옥상으로 대피한 뒤 헬기와 구조대에 의해 구조됐다. 

이 불로 30대 남성이 사망했으며, 소방관 2명이 얼굴과 양손에 1∼2도 화상을 입었다. 또 근로자 12명이 연기를 들이마시는 등 14명이 가벼운 부상을 입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