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KB국민카드, 카드 포인트 가상화폐 교환 서비스 중단
신한·KB국민카드, 카드 포인트 가상화폐 교환 서비스 중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손지혜 기자]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가 포인트를 비트코인으로 바꿔주던 서비스를 내년부터 중단한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는 고객이 적립한 포인트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해주는 서비스를 내년부터 중단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내년 1월 15일부터 비트코인 전환 서비스를 종료한다. 올해 초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제공업체인 ‘코인플러그’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도입했지만 최근 정부의 규제 강화에 따라 문제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신한카드는 모바일 앱 판(FAN) 내 ‘판클럽’에서 마이신한포인트 1점에 1원이라는 시세를 적용해 비트코인으로 전환해주고 있다. 

KB국민카드도 내년 1월22일부터 포인트 전환 서비스 중단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5년 9월부터 멤버십 플랫폼 ‘리브 메이트(Liiv Mate)’에서 보유한 포인트리 1000점 이상이면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비트코인 거래소 시세에 따라 1점 단위로 연간 30만점 내에서 비트코인으로 전환해주고 있다. KB국민카드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사와 계약만료로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게재했다.

앞서 현대·하나·BC·신한·롯데카드도 지난 7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과 제휴를 맺고 신용카드로 가상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으나 두 달여 만에 해당 서비스를 중단했다.

카드사가 가상화폐 시장에서 속속 손을 떼는 이유는 금융당국이 제도권 금융회사가 가상통화 거래를 조성하는 행위에 대해 경고했기 때문이다.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은 지난 13일 열린 가상화폐 긴급회의에서 제도권 안에 있는 금융기관이 가상통화 시장에 직접 들어가 거래를 하거나 거래 여건을 조성하는 행위를 금지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