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티볼리, '2017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우수상 선정
쌍용차 티볼리, '2017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우수상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브랜드가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제 1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이석우 쌍용자동차 마케팅팀장(가운데)을 비롯한 마케팅담당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쌍용자동차)

"SUV 전문기업으로 기업브랜드 지속 향상시킬 것"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쌍용자동차는 티볼리 브랜드가 지난 20일 서울 노보텔 앰베서더 강남에서 열린 '제 1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인 브랜드경영 체계를 통해 우수한 브랜드를 육성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관에 대해 포상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이다.

쌍용차는 티볼리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볼리는 지난 2015년 1월 첫 모델이 출시됐으며 출시 이후 압도적인 판매실적으로 경쟁시장 1위에 오르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해 12월 내수 판매 10만 대를 돌파하며 쌍용차 창사 이래 역대 최단기간 판매기록을 수립했다. 최근 디자인 변경을 비롯해 상품성을 높인 티볼리 아머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현재까지 국내 누적판매 15만 대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런 성과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뽑은 '2016년 올해의 차(COTY)', 한국광고학회 선정 '2016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상품성과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자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고 있음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소형 SUV 시장의 상징과도 같은 티볼리 브랜드 가치를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SUV 전문기업으로서 기업브랜드 역시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