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63 2기 졸업발표회'
[이벤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63 2기 졸업발표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동우 드림플러스63센터장(사진맨오른쪽)과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생명)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한화생명은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의 '2기 졸업 발표회' 행사를 지난 19일 63빌딩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2기 졸업발표회'에는 핀테크센터에 입주한 지속가능발전소, 센스톤, 콰라 등 8개사와 예비 창업프로그램에 참가중인 1팀이 참석했다. 이들은 한화 금융계열사 임직원을 비롯 국내외 금융회사 및 스타트업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향후 사업계획 및 그 동안의 성과를 발표했다.

입주 업체들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센스톤'은 '한화손해보험'과 인증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속가능발전소'는 한화투자증권과 기업 비재무 데이터 제공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콰라'는 한화자산운용과 머신러닝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준비중이다.

드림플러스 63이 제공하는 해외사업화 프로그램(GEP, Global Expansion Program)도 입주 스타트업의 호응을 얻었다. '지속가능발전소' 는 일본 업체와 제휴를 맺었다. '센트비'는 베트남의 로컬 은행 및 파트너 업체들과 제휴에 성공했고, '센스톤'은 일본 현지 파트너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도 거뒀다.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는 국내 보험사 최초의 핀테크센터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에 맞게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서로의 역량을 공유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