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 취득
웰컴저축은행,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웰컴저축은행이 저축은행 최초로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손지혜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MS 인증은 전산시스템의 정보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 기업이 수립·관리·운영 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적합 여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증제도를 주관하고 인증기관인 금융보안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결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ISMS 인증을 위해 10개월에 거쳐 정보보호체계와 시스템운영 개선작업을 진행했다. 지난 14일에 금융보안원의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심사를 최종 통과했다. 인증범위는 △인터넷뱅킹(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비대면계좌개설(모바일앱) 서비스 운영 등이다.

길이홍 웰컴저축은행 부사장은 "인터넷뱅킹 및 비대면 서비스분야에서의 ISMS인증으로 모바일뱅킹 등 디지털 서비스에서도 고객정보의 안전한 관리와 운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시중은행이나 인터넷은행에 뒤지지 않는 '서민을 위한 디지털뱅크, 디지털저축은행'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