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가상화폐 투자주의보 발령…관련주 모니터링 착수
금감원, 가상화폐 투자주의보 발령…관련주 모니터링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손예술 기자] 금융감독원이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에 투자했거나 관련 거래소에 투자한 주식이 급등락함에 따라 투자자 주의보를 내림과 동시에 관련주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13일 금감원은 가상화폐 거래소의 투자한 기업이나 출자 기업, 관련 사업 추진 예정 기업 등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감원은 가상화폐 관련주는 가상화폐 시세 변동 및 규제 등에 따라 주가가 급변할 수 있어 무분별한 투자는 큰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고, 풍문만으로 관련 주식의 거래가 급증하는 경우 단타매매 등 투기세력의 공격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상태다.

강전 금감원 특별조사국장은 "관련 종목 주가는 최근 3개월 간 변동성이 확대되고 실적과 무관한 흐름을 보이는 등 투자 위험성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증권게시판 등에 가상화폐 사업 관련 과장 또는 허위의 풍문이 유포되는 등 불공정거래로 인한 투자자 피해가 우려가 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모니터링 과정에서 불공정거래 개연성이 포착되는 종목에 대해서는 신속히 조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한 불공정거래 행위를 조기에 적발하여 엄단하는 등 투자자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