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굿디자인'·'핀업디자인 어워드'서 17개 상 수상
동부대우전자, '굿디자인'·'핀업디자인 어워드'서 17개 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2년 연속 핀업 디자인어워드에서 'Best of Best' 상을 받았다.(사진=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2년 연속 'Best of Best' 상 수상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국내 3대 디자인어워드 중 '굿디자인'과 '핀업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17개 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제품 소재부터 완제품뿐만 아니라 패키지(포장) 디자인까지 전 방위적으로 수상,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부대우전자는 '2017년 굿디자인(GOOD DESIGN) 어워드'에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클라쎄 프라이어 오븐 △공기방울 세탁기 △인테리어 TV 허그를 비롯해 냉장고에 적용되는 '미드나잇 메탈' 소재와 '마블 캐릭터 냉장고 패키지' 디자인이 본상을 받았다.

'2017년 핀업디자인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제품이 'Best of Best'를 받았다.

특히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Best of Best'상을 받았다. 곡선미와 볼륨감을 강조한 도어 일체형 디자인에 히든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와 크롬 테두리를 적용한 투명 도어를 채용해 견고하고 우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3도어 냉장고 큐브와 김치냉장고에 적용되는 '미드나잇 메탈' 소재와 '마블 캐릭터 냉장고 패키지'는 굿디자인과 핀업디자인 상을 모두 수상, 가전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소재와 패키지 디자인 수상을 달성하며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함영호 동부대우전자 디자인센터장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혁신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본질에 가치를 두고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상표 가치를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