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 신작 MMORPG '에어' 1차 CBT 시작
블루홀, 신작 MMORPG '에어' 1차 CBT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루홀은 지난 11일 신작 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의 1차 비공개테스트(CBT) 당첨자를 발표하고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1차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블루홀)

7개 지역·5개 클래스로 30레벨까지 진행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블루홀은 지난 11일 신작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의 1차 비공개테스트(CBT) 당첨자를 발표하고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1차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CBT에서는 누스가르드, 인벤투스, 오비스군도 등을 포함한 7개 지역과 5개 클래스(워로드, 소서리스, 어쌔신, 미스틱, 거너)로 최고 30레벨까지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며 자신의 주거지를 이용한 제작·생산, 작물 수확 및 다양한 비행선과 마갑기 등의 탈 것을 테스트하게 된다.

또 1차 CBT 기간 동안 '플레이하고, 설문하고,  버그를 찾을거에.어'라는 슬로건으로 '탐험의 귀재, 피드백의 대가, 버그 신고 이벤트' 등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에어' 개발을 총괄하는 김형준 PD는 이번 1차 CBT에 대해 "블루홀 신작 MMORPG '에어'를 플레이어 여러분께 공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고 "1차 CBT 테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의 창의력 넘치는 플레이와 소중한 피드백을 겸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 홈페이지에서는 당첨자 발표와 함께 플레이어들이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기본 조작 및 전투 방법 그리고 생활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영상으로 가이드 해 주는 '초보자 가이드'도 함께 공개됐다.

'에어'는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상을 배경으로 진화된 기계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스팀 펑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다양한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진영전(RvR), 공중 전투 등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