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맥스무비,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
KT스카이라이프-맥스무비,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2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맥스무비와 '영화 빅데이터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운영총괄 부사장(왼쪽)과 박광원 맥스무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 VOD에 맥스무비 영화 평점 및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2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맥스무비와 '영화 빅데이터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하는 주문형비디오(VOD) 영화서비스에 맥스무비의 영화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맥스무비의 영화 추천서비스 및 평점 등을 이용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스카이라이프 VOD에 맥스무비 영화 평점서비스가 제공된다. 스카이라이프 VOD 이용고객은 맥스무비가 제공하는 영화 평점을 활용해 VOD 영화 선택 시 참고할 수 있다. 연령별, 성별, 지역별, 선호 콘텐츠별로 보다 세분화된 영화 큐레이션(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추후 도입될 예정이다. 맥스무비의 영화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는 향후 스카이라이프 인터넷동영상(OTT) 서비스인 텔레비에도 적용 가능할 전망이다.

또 스카이라이프 가이드채널을 통해 맥스무비 추천영화를 소개하거나 시청자를 대상으로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추가 프로모션도 검토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상호 협력을 통해 차기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내 영화 음성검색 서비스 등 인공지능(AI)서비스의 토대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운영총괄 부사장은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의 텔레비 등 신규서비스와 맥스무비의 비즈니스는 최근 20~30대 고객을 타깃으로 마켓팅에 집중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번 맥스무비와의 MOU를 통해 스카이라이프 VOD서비스 개선은 물론, 향후 콘텐츠 제휴 등 양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