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손보협회, 2017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
생·손보협회, 2017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랫줄, 왼쪽부터) 최진영 보험연수원장,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 민갑룡 경찰청 차장, 송준상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 (사진=생명보험협회)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12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보험범죄 근절에 공로가 큰 경찰관과 보험업계 조사자를 대상으로 2017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김윤태 광주서부경찰서 경위 등 4명이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136명을 선정·시상했다.

일반적으로 보험사기는 살인·방화 등의 강력범죄가 동반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실제로는 범죄행위라는 인식이 강하지 않은 허위·과다 입원·진단·장해, 보험사고내용 조작 등의 허위·과다사고 유형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신용길 생보협회장과 김용덕 손보협회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보험범죄방지 유공자로 선정된 경찰수사관과 보험업계 조사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최근 보험사기가 고액의 보험금을 편취하고자 하는 강력범죄와 연계되고 브로커가 개입해 조직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보험범죄로 인한 국민 부담이 늘어나는 등 보험범죄의 심각성을 언급했다.

이에 보험범죄 적발과 근절을 위해 금융당국과 경찰,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강화하고 법·제도적 개선을 위해서도 다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