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패션디자인펀드 수상자에 이승준·표지영 선정
삼성패션디자인펀드 수상자에 이승준·표지영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승준(오른쪽)·표지영 디자이너(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제13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수상자로 플라이스(PLYS)의 이승준, 레지나표(REJINA PYO)의 표지영 디자이너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상자 작품은 20일까지 비이커 한남점에서 전시된다.

SFDF는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글로벌 무대에서 가능성을 인정받는 한국계 신진 패션디자이너를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상자에게는 디자인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금 10만 달러를 준다. 국내외 홍보 지원 등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도움도 준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2005년부터 SFDF를 운영하며 총 20명(팀)에게 290만달러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13회 수상자 이승준은 영국 센트럴 세인트 마틴 디자인스쿨에서 텍스타일과 남성복을 공부했다. 베를린에서 패션 디자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6년 섬유 한 가닥, 한 올을 뜻하는 단어 ply를 모티브로 삼아 'PLYS' 브랜드를 론칭했다. PLYS는 남녀 겸용 브랜드로 스웨터를 중심으로 한 독창적인 니트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표지영은 홍익대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와 영국 센트럴 세인트 마틴 디자인스쿨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런던을 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 본인의 이름을 딴 여성복 브랜드 'REJINA PYO'를 출시했으며 여성스럽고 건축적인 실루엣, 화려한 색감을 보여주는 디자이너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최근 런던패션 위크에서 '가장 주목받는 한국 디자이너'로 꼽히기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