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생명공학, 인도네시아 AG그룹과 합작투자법인 설립
에스디생명공학, 인도네시아 AG그룹과 합작투자법인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호텔 보로부두르에서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대표 (왼쪽 세번째)와 세티아디 록만 AG그룹 자회사 오리온 프라타마 센토사 이사(오른쪽 세번째)가 합작투자법인 설립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에스디생명공학)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에스디생명공학은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의 AG그룹 자회사 '피티 오리온 프라타마 센토사'와 합작투자법인 설립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장품브랜드 SNP를 운영하며 중화권에서 인지도를 쌓아온 에스디생명공학은 동남아 전역으로 시장 저변의 확대를 모색하던 중 화장품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려는 AG그룹과 손을 잡았다.

AG그룹은 부동산, 금융, 농업, 호텔 등 인도네시아 전 산업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인도네시아의 삼성그룹'이라고 불리는 기업이다.

양사는 올해 9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후 세달 만에 합작투자법인 설립계약을 맺었다. 판매 법인으로 시작하는 합작투자회사는 에스디생명공학의 화장품 브랜드를 AG그룹의 인도네시아 내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판매할 계획이다.

추후 합작투자회사의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고 인도네시아 현지에 생산 기반을 구축해 제조 및 판매하는 것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합작투자회사 설립으로 에스디생명공학은 인도네시아 내수 시장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