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사회적기업과 함께 '행복한 김장나눔' 실시
SK, 사회적기업과 함께 '행복한 김장나눔'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는 11일 인천 동구의 사회적기업인 (주)해맑은김치에서 'SK 행복나눔 김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최광철 SK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왼쪽 두 번째),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왼쪽 첫 번째), 장은제 해맑은김치 대표(왼쪽 세 번째), 강명순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 대표(오른쪽 첫 번째)가 직접 담근 김치를 들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5만6000포기 취약계층에 전달…사회적기업 매출 증대 기여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SK가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에 나선다.

SK는 11일 인천 동구의 사회적기업인 (주)해맑은김치에서 'SK 행복나눔 김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8개 사회적기업이 생산한 김장 5만6000포기를 SK가 구매한 뒤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이하 먹거협)를 통해 전국 1000여개 사회복지지관과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먹거협은 국내 최대 규모 멀거리나눔 민간단체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은제 (주)해맑은김치에서 대표, 강명순 먹거협 대표, 최광철 SK 사회공헌위원장,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 등이 참석했다.

SK는 지난 1996년부터 그룹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김장을 직접 담근 뒤 이를 취약계층에 전달해왔다. 2015년부터는 대규모 행사 대신 사회적기업이 생산한 김치를 구매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행사에 소요되는 경비를 줄여 수혜자들에게 더 우수한 품질의 김치를 나눠주려는 목적에서다.

이를 통해 김치를 생산하는 사회적기업들은 인지도 제고 및 매출 향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인근 지역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지역주민을 고용함으로써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SK는 김장나눔에 앞서 이번 겨울 들어 각 관계사별 자선바자회와 결식아동 돕기 임직원 기부캠페인 등 사회 곳곳에 행복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