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KGC인삼공사,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열린 '2017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에서 임대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본부장(오른쪽)이 이종원 KGC인삼공사 R&D본부장에게 지정서를 수여하고 있다.(사진 = KGC인삼공사)

홍삼 자동화 제조 등 독자 핵심기술 개발 성과 인정

[서울파이낸스 박지민 기자] KGC인삼공사는 자사 연구개발(R&D)본부가 식품 대기업 가운데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경영진의 혁신 리더십 △기술혁신 수행능력 △R&D 역량 등이 우수한 기업 연구소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도입한 제도다.

KGC인삼공사 R&D본부는 '현대화된 홍삼 자동화 제조' 등 20여종 이상의 독자적 핵심기술을 개발·상품화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 인삼산업 발전과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또한 4종의 국제표준을 획득해 홍삼의 세계화에 힘쓴 부분도 인정됐다.

이종원 KGC인삼공사 R&D본부장은 "정관장 제품은 물론 홍삼의 과학화를 통해 한국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국제 공신력과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한국 인삼산업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