印尼 발리에 발묶인 한국인 태우러 아시아나 전세기 뜬다
印尼 발리에 발묶인 한국인 태우러 아시아나 전세기 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0석 전세기 30일 오후 3시 인천공항 출발 12월1일 오전7시30분 도착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외교부는 인도네시아 발리섬 북동쪽 아궁 산에서의 화산재 및 연기 분출과 관련, 현지의 우리 국민 보호를 위해 30일 아시아나 전세기를 운항키로 결정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29일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발리에서 수라바야 공항으로 이동중인 우리국민 273명의 귀국지원을 위해 30일 아시아나 전세기를 운항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90석의 전세기는 30일 오후 3시 인천공항을 출발해 수라바야에 도착하며, 같은 날 밤 수라바야를 출발해 12월 1일 오전 7시 30분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외교부 당국자는 "발리공항이 재개됨에 따라 발리에 체류중인 우리 국민들의 귀국지원을 위해 대한항공 및 가루다항공 여객기의 운항 여부를 관계 부처와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와관련 대한항공측은 29일 오후 9시께 운항재개 여부 및 운항일시를 확정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아궁 화산 분화로 발리에 발이 묶인 한국인 중 273명은 이날 발리 응우라라이 국제공항에서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이 대절한 버스 7대에 나눠타고 약 300km 떨어진 수라바야 주안다 국제공항으로 이동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