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업계, 포항 지진 피해자 현장지원 확대
손보업계, 포항 지진 피해자 현장지원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지난 15일 포항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손해보험업계 차원에서 현장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긴급출동서비스특약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지진 피해로 자력이동이 불가능해 차량이 방치된 경우 긴급견인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긴급견인 서비스를 제공받은 차량은 긴급출동서비스 이용가능횟수가 차감되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 기존 일부 회사별 현장지원반에 더해 손보협회와 업계 공동 현장지원반을 지진피해 진원 지역에 추가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해당 손보사와 핫라인을 구축해 피해자에 대한 종합적인 보험상담과 신속한 보험금 지급 지원, 보험가입 조회 서비스 안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진피해자가 현장 지원반 방문 없이도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를 통한 보험 상담과 보험금 지급 등 안내 서비스도 강화된다. 지진피해자가 아닌 포항 지역의 주민들이 보험관련 상담을 원하는 경우도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재 보험 가입을 못한 포항지역 주민을 위해 지진사고 시 보상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과 화재보험의 지진특약의 가입안내도 제공된다.

손보협회는 "손보사들은 지진 발생 직후부터 지진피해자의 보험보상여부 확인과 보험금 신속 지급, 보험계약 대출 신청 시 즉각 처리, 보험료 납입유예, 보험계약 대출 원리금 상환·채권추심 유예 등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이에 더해 서비스를 추가로 확대 제공, 지진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