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질척이는' 小雪, 비·바람·황사…밤부터 수능추위
[오늘날씨] '질척이는' 小雪, 비·바람·황사…밤부터 수능추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절기상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小雪)이자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22일, 기온은 영상권이지만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겠다. 불청객 황사도 예상된다. 하지만 오후부터 차차 개면서 다시 수능추위가 찾아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강원 영동 제외), 전라(전라 남부 제외), 경북 서부에서 비가 내리고, 제주에도 오전 한때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다. 강원 영서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상 3도, 하지만 연기된 수능일인 23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3도로 뚝 떨어지겠다.

이날 낮까지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며, 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서 북부 1㎝ 내외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7∼15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2.7도, 인천 4.8도, 수원 1.2도, 춘천 -1.2도, 강릉 6.6도, 청주 -0.1도, 대전 0.7도, 전주 4.1도, 광주 3.6도, 제주 11.1도, 대구 1.9도, 부산 7.1도, 울산 4.3도, 창원 5.4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강원 영서·충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그 밖의 권역에서도 '나쁨'∼'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전날 밤부터 계속된 대기 정체와 국외 미세먼지 및 황사의 유입으로 중서부 지역은 아침부터, 남동부 지역은 저녁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강원과 영남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며,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질 전망이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불고, 서해안과 강원 산지에는 강하게 바람이 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동해 앞바다 0.5∼2.0m, 남해 앞바다 0.5∼1.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남해 0.5∼2.5m, 동해 1.0∼3.5m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