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코퍼, 3Q 누적 영업익 260억… 전년比 19%↑
동성코퍼, 3Q 누적 영업익 260억… 전년比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동성코퍼레이션은 3분기 별도 기준 누적 영업이익 2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순이익과 매출액도 각각 229억원, 2215억원으로 50%, 24% 늘었다.

동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원자재 가격의 고공행진과 수급 불안정이 원가부담으로 작용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수십 년간 쌓아 온 화학 제조사로서의 노하우와 R&D를 기반으로 한 제품 경쟁력으로 극복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연결기준 누적 실적은 매출액 6289억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97억원, 60억원을 기록했다.

동성화학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누적 매출액이 301억원 상승한 1587억원을 기록, 기존사업의 안정적인 매출과 EVA 등 신규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동성화인텍은 사업구조조정과 조선경기의 불황에 따른 수주 감소의 영향으로 저조한 실적을 보였지만 청정연료인 LNG시장의 성장성이 부각되며 보냉제 사업도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어 실적도 회복될 전망이다.

박충열 동성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올해는 그룹 전반의 사업 모델 혁신과 전략 점검에 큰 힘을 쏟고 있다"며 "동성코퍼레이션은 변화의 주체가 돼 그룹사의 성장을 리드할 수 있는 지주회사로 그 역할을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