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아주그룹은 오는 24일까지 정규직 채용 연계형 '2018 프로젝트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로젝트 인턴십이란 실제 현업프로젝트의 팀원으로 참여해 업무수행 능력부터 문제해결 스킬, 실행력, 팀워크 등 회사생활에 필요한 역량습득은 물론, 실무를 익힐 수 있는 연수프로그램이다.

아주그룹은 제시된 프로젝트 과제들을 팀을 구성해 실행하고, 결과물 도출까지의 전 과정에서 팀워크을 발휘하며 공동의 목표달성을 함께 추구하는 방식으로 인턴십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국내외 4년제 이상의 대학(원) 재·휴학생이나 기졸업자,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이라면 전공을 불문하고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실무·경영진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심층면접과 기본소양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4일 17시까지 아주그룹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서류합격자는 30일, 최종합격자는 12월20일에 홈페이지 및 개별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3일부터 2월28일까지 두 달여 간의 인턴과정을 거치게 되며, 인턴기간 동안 소정의 급여(월 210만원)와 식사비, 프로젝트 우수팀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곽대호 비서실 인사팀장은 "선정기준은 단순한 스펙 평가가 아닌, 참가자의 경력목표나 인턴십 참여의지, 경험,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할 것"이라며 "인턴사원들은 인턴기간 동안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초역량을 익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자료=아주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