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10년 연속 수상
신한은행,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10년 연속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서울시 서대문구 소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진행된 '제 16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 시상식'에서 박우혁 신한은행 부행장(가운데)이 GPTW Greater China CEO Jose Carlos(왼쪽), 이세광 GPTW Institute 경영연구소 소장(오른쪽)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신한은행은 GPTW(Great Place to Work)코리아가 주관하는 '제 16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10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에 들어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GPTW코리아의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는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갖고 있는 회사를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임직원들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조직문화, 일과 삶의 균형을 돕고 여성직원과 직원 가족을 배려하는 근무제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재택근무, 자율출퇴근, 스마트워킹센터 근무 등 일하는 시간과 공간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근무제를 금융권 최초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임신초기 직원을 위한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육아휴직 직원이 성공적으로 복직할 수 있도록 돕는 신한 Mom-Pro 등 직원 지원 제도들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수상과 동시에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Best Workplace in Asia, 2017)' 시상식에서도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3년 연속 '베스트(Best) 기업'에 선정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