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인공지능형 고객 상담 분석 솔루션 선봬
KTH, 인공지능형 고객 상담 분석 솔루션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H가 자체 개발한 '데이지 CS솔루션'을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4차 산업혁명 견인을 위한 2017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에서 공개한다. 사진은 내부에서 '데이지 CS솔루션'을 시연하는 모습 (사진=KTH)

고객의 소리(VOC) 분석 가능한 자체 개발 '데이지 CS솔루션' 공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H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에서 진행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4차 산업혁명 견인을 위한 2017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이하 2017 데이터 진흥주간)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KTH 데이지(DAISY)'와 '데이지 CS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2017 데이터 진흥주간'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분석∙시각화 체험과 같은 참여형 전시를 통해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를 주제로 한 행사이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급격히 늘어난 관심과 빅데이터 기술 트렌드에 맞추어 KTH 또한 빅데이터 플랫폼 'KTH 데이지'를 활용한 '데이지 CS 솔루션'을 공개한다.

데이지 CS 솔루션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고객과 상담사의 음성대화를 문자로 변환해 실시간으로 고객 요구사항 및 문의사항의 분류∙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시청자 유출입 패턴을 분석해 고객 타깃팅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

향후 KTH는 데이지 CS솔루션을 토대로 지능형 AI 컨택센터를 실현해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 커머스 기업 콘택트센터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솔루션을 통해 상담사는 고객 요구사항을 더 빨리 해결해 상품 및 서비스 개선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실시간 이슈 탐지로 고객 만족도를 증대할 수 있다. VOC 실시간 분석으로 블랙 컨슈머 필터링 등 상담사 업무 환경 개선 또한 가능하다.

한편 데이지 CS 솔루션은 지난 8월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에서 경제적·혁신적 가치 등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