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MADEX 2017에서 미래 방산기술 선봬
한화시스템, MADEX 2017에서 미래 방산기술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시스템 MADEX 2017 전시부스 전경 조감도 (사진=한화시스템)

첨단전 대비 최신 통합 마스트 및 무인체계 전시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방산전자기업인 한화시스템은 부산 벡스코에서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국가해양방위산업전(MADEX) 2017에 참가해 대한민국 정예 해군력과 미래 해양 분야를 위한 첨단기술과 장비들을 전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40년간 해상, 수중 및 항공 분야를 위한 다양한 센서와 레이더, 통신장비, 통합전투체계 솔루션을 제공하며 해군의 전력증강을 위한 독보적인 솔루션업체 입지를 굳혀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첨단전 흐름에 맞춰 해군의 새로운 전장 개념을 뒷받침하는 최신 통합 마스트 및 무인체계, 해외 시장 마케팅을 위한 전투체계를 중점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메인 존(zone)에서는 한화시스템 레이더 기술 역량의 산실인 능동 디지털 다기능레이더(MFR)와 적외선탐지추적장비(IRST)를 국내 최초 통합 탑재한 ISM(Integrated Sensor Mast), 센서에 더해 전자적, 적아식별, 통신 등의 장비를 하나의 마스트에 결합, 함의 피탐지율을 감소시켜주는 한국형 IMAST(Integrated MAST) 모델을 선보인다. 이 장비들은 차세대 함정의 전투능력을 극대화시켜주며 정비편의 향상으로 뛰어난 운용성을 보장해준다.

'전투체계 존'에서는 첨단 컴퓨팅 기술을 접목해 해군 주력 함정의 전술운용능력을 책임지는 한화시스템의 전투관리체계를 중심으로 국내 유일 전투체계 업체로서의 개발사와 핵심기술들도 소개한다.

'해양무인체계 존'에서는 한화시스템의 방산 4차 산업혁명 기술역량을 입증하는 미래 해양무인체계 기술 및 장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의 무인 잠수정 및 무인 수상정은 자율 항해 및 장애물 회피 기능 등을 적용해 연안감시정찰, 수중탐색, 해양 환경조사 등의 군용 및 민수용 복합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한편, 한화 방산 계열사인 한화지상방산도 이번 행사에 참가해 해군 함정 및 해병대가 운용 중인 상륙돌격장갑차(KAAV) 장착 원격사격통제체계를 전시한다. 이 체계는 사람이 외부 노출되지 않는 상태에서 원격으로 사격을 조종하는 시스템으로, 인명을 보호하면서 전력을 향상시켜주는 장비이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MADEX 2017은 해군력 건설에 핵심 역할을 수행해온 한화시스템의 기술력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한화시스템은 우리 해군의 완벽한 전투태세 구현을 적극 지원함은 물론 방산 4차 산업혁명 기술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해외 수출을 확대하고 국가 해양 방위산업을 선도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향후 한화시스템은 첨단 기술 및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면서 해양 분야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성과를 토대로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방산전자 선두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