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석 삼성전자 부사장 "빅스비 2.0, 디지털 생활상 전환점"
정의석 삼성전자 부사장 "빅스비 2.0, 디지털 생활상 전환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의석 삼성전자 부사장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처)

삼성전자 뉴스룸에 기고…"향후 지능형 어시스턴트로 많은 일들 가능"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빅스비 2.0은 디지털 어시스턴트의 근본적인 도약이자, 디지털 생활의 양상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정의석 삼성전자 부사장은 19일 삼성 뉴스룸 기고문을 통해 "향후 지능형 어시스턴트로 더욱 많은 일들이 가능해 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2017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를 열고 한 단계 진화한 빅스비 2.0을 발표했다.

빅스비 2.0은 삼성이 인수한 인공지능(AI) 랩 비브의 기능을 통합해 삼성 스마트TV,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어느 제품에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정 부사장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서비스인텔리전스팀 팀장으로서 빅스비 개발 업무를 맡고 있다.

정 부사장은 "현재의 어시스턴트 서비스들은 편리하긴 하지만 실생활에서 역할이 아직 제한적"이라며 "스마트폰부터 냉장고, 집안의 조명이나 도어락까지 모든 것들이 일종의 지능을 갖춰서,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기술들이 서로 매끄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세상이 곧 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픈 API, 앱 생태계, 혁신적인 터치UI를 기반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스마트폰은 이전 어느 때보다도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도구가 됐다"며 "삼성은 다시 한 번 변화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빅스비 2.0은 자연어를 인식하는 능력과 복잡한 명령을 처리하는 능력을 향상해 사용자에게 맞춰질 것"이라며 "본인뿐 아니라 가족도 인지하고, 사용자에 따라 적합하게 맞춤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빅스비 2.0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일부 개발자들에게 제공하고 향후 모든 개발자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정 부사장은 "무엇보다도 빅스비 2.0은 개방적"이라며 "개발자들이 스마트폰을 넘어 모든 기기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각자의 기술 플랫폼, 제품군, 산업군에 관계없이 모두가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저희와 함께 인텔리전스 대중화를 이뤄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