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파생상품 엑스포 참가…한국시장 홍보
거래소, 파생상품 엑스포 참가…한국시장 홍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국거래소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제33회 국제선물업협회(FIA) 선물·옵션 엑스포'에 참가해 거래소 파생상품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엑스포는 전 세계 각국 거래소와 청산소, 기관투자자, 브로커 등 5000여 명 이상의 파생상품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파생상품 업계 행사다.

거래소는 정창희 파생상품시장본부장 등이 참가해 글로벌 헤지펀드 등 기관투자자 대상 1대1 세일즈 활동 및 신규수요 유입을 위한 잠재고객 발굴 등 거래소 파생상품시장의 유동성 증대를 도모하는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또 아시아 지역 10개 거래소가 참여하는 공동 컨퍼런스에 참석해 아시아 상품에 관심이 높은 200여 미국 기관투자자에 거래소 파생상품시장 참여 촉진을 독려했다.

글로벌 거래소와의 논의도 진행했다. 거래소는 글로벌 최대거래소인 시카고상업거래소(CME), 유럽 최대거래소인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와 추가 연계사업을 논의했고, 대만선물거래소(TAIFEX) 및 모스크바거래소(MOEX)와는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협력 강화방안을 협의했다.

거래소 측은 "향후 아시아 지역 투자자를 대상으로 'FIA 아시아 엑스포' 참가 등 거래소 파생상품시장의 활력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