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플라스틱, 국제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참가…POM 등 공개
코오롱플라스틱, 국제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참가…POM 등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에서 열린 국제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파쿠마(FAKUMA) 2017'에서 관람객들이 코오롱플라스틱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코오롱플라스틱)

내년 하반기 목표 바스프와 POM 합작 공장 완공도 눈앞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코오롱플라스틱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에서 개최되는 국제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파쿠마(FAKUMA) 2017'에 참가해 친환경 폴리옥시 메틸렌(POM, Polyoxy methylene)을 비롯해 차량 경량화 핵심 소재와 미래 소재인 컴포지트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제품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친환경 POM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이 기존 제품 대비 25% 수준인 0.5ppm 이하인 친환경 제품이다. 코오롱플라스틱은 별도의 'LO POM Zone(저취 POM을 소개하는 공간)'을 만들어 기존 소재와 직접적인 비교도 가능하도록 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세계 최대 화학회사인 바스프와 POM 합작 공장도 짓고 있다. 해당 공장이 완공되면 글로벌 최대 규모인 연 15만톤의 POM을 생산하게 된다.

코오롱플라스틱은 향후 전기차, 자율주행차 시장 확대에 따라 관련 충전 인프라 및 전장품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사용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폴리부틸렌테레프탈레이트(PBT)를 중심으로 폴리아미드(PA), 폴리옥시메틸렌(POM) 등 핵심 보유 소재의 적용해 전기차, 자율주행차 관련 부품 적용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는 "내년 하반기에는 원가 경쟁력을 갖춘 고품질 POM을 글로벌 전역으로 확대 판매할 것이다"며 "핵심 경쟁력 강화와 함께 컴포지트와 3D 프린팅 등 미래 성장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