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전선, ISO9001 품질 경영시스템 및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 획득
삼부전선, ISO9001 품질 경영시스템 및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부전선(주)는 국제인증인 ISO9001·14001 품질·환경 경영시스템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을 지난 5월 VIP기업경영연구소의 인증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삼부전선)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경남 양산에 위치한 중소기업인 삼부전선(주)는 국제인증인 ISO9001·14001 품질·환경 경영시스템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을 지난 5월 VIP기업경영연구소의 인증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삼부전선(주)는 산업에 필수적인 제품인 전선제조 기업이다. 기술력과 품질 및 환경 부분의 강화와 자체적 연구개발 및 홍보를 위해 이번 인증획득 절차에 참여했으며, 국제인증인 ISO시스템 인증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의 전 생산과정에 걸친 국내 소재부품에 관한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많은 경쟁업체들과 경쟁하는 시장상황에서 기업의 미래 생존과 성장을 이끌기 위해서 타 업체와는 구분되는 기술 친환경 전선(무독성 PVC) 제품을 개발해 생산·판매중이다.

주목할 점은 친환경 전선(무독성 PVC)이다. 무독성 PVC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적인 부분에서도 인체에 무해한 제품으로 개발제품의 공인된 효능 평가를 통해 유럽인증(CE)를 보유, 수출판로도 개척 중인 유망 중소기업이다.

김민성 삼부전선(주) 대표는 "이번 품질·환경 시스템 인증 및 연구개발전담부서를 통해 기업의 기술력 확보는 물론 전문연구개발인력의 지속적인 충원을 통해 연구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국제비즈니스 환경에서도 경쟁력을 재고하기 위한 첫 삽을 떴다고 생각한다. 이번 인증은 자사의 우수한 제품을 보다 체계화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지속적인 도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VIP기업경영연구소 인증지원사업을 통하여 기업의 제2의 도약을 준비 중이며, 앞으로 생산되는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기술개발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