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는 오래된 고객 차량 6대를 선정해 신차 느낌의 특별한 자동차로 리모델링해주는 '카 리모델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기아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기아자동차는 오래된 고객 차량을 리모델링해 고객이 원하는 차량으로 변신시켜주는 '카 리모델링'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아차는 보인 자동차에 애정이 많은 고객과 사회공헌 단체(복지/아동)를 대상으로 자동차와 함께한 추억과 사연을 접수받고 총 6대를 선정해 신차 느낌의 특별한 자동차로 리모델링해준다.

선정된 고객 차량은 11월 중 입고돼 차량 리모델링 작업을 받게 되며 고객은 12월 초에 해당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기아차는 선정된 차량에 공통적으로 △세차 △광택 코팅 △핸들커버 △측/후면 윈도우 선팅 등을 시공하는 것은 물론 최신 편의사양인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및 '안드로이드 올인원(내비게이션)' 상품을 장착해 신차 느낌이 나도록 해준다. 단, 최신 편의사양 적용 불가능 모델은 타 사양으로 교체된다.

여기에 스타일 업(Style Up), 드레스 업(Dress Up), 라이프 업(Life Up), 세이프 업(Safe Up) 등 4가지 특별한 패키지를 마련해 고객이 선택하는 대로 차량을 대변신시킨다.

스타일 업은 개성 있는 차량 외관 데칼을 부착하고 휠을 도색하는 등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변신시켜주는 패키지다. 드레스 업은 리어 스포일러와 브레이크 캘리퍼 등을 장착해 외관과 성능을 개선시켜 주는 패키지다.

라이프 업 패키지는 루프 박스와 차량 측면 윈도우 커튼, 결합용 텐트 등 레저에 편리한 사양으로 구성돼 있으며 세이프 업 패키지는 전방 감시 센서와 와이드 아웃사이드 미러, 응급 키트 등 안전 관련 사양으로 구성돼 있다.

마지막으로 고객들이 본인 차량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차량 클리너 세트와 청소기, 차량 세탁 타월 등 차량 관리용품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아차 멤버십 '기아레드멤버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고객은 11월 둘째 주 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차량용 공기청정기(10명), 모바일 기프티콘(5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이 처음 기아차를 받았을 때의 설레는 마음이 보유 기간 내내 지속되기를 바라는 데서 마련됐다"며 "특히 사회공헌 단체의 차량에도 혜택을 제공해 더욱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