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5년 연속 저비용항공 고객만족도 '1등'
에어부산, 5년 연속 저비용항공 고객만족도 '1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내식, 사전 좌석 지정, 위탁 수하물 등 무료 제공 결과

▲ 사진=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에어부산은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주관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26회째를 맞는 KCSI 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고객만족 지수이다. 특히, 에어부산은 저비용항공 부문 조사가 시작된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에어부산은 이에 대해 취항 초기부터 'SMART한 실용항공사'라는 확고한 경영철학을 갖고 손님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이를 서비스 현장에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 이유를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따뜻한 기내식(Hot Meal)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온라인을 통한 무료 사전 좌석 지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꼽았다. 또 에어부산은 무료 위탁 수하물 또한 타 저비용항공사보다 많은 무게를 허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의 서비스 정신을 5년 연속 최고로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손님 여러분을 모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한국서비스진흥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3회 연속 통과하기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