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카드 .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손지혜 기자] KB국민카드가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 상품인 'KB국민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카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카드는 기존 'KB국민 탄탄대로 비즈카드'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늘리고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SK·GS칼텍스 주유소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하고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 리터당 110점(이용금액 20만원 한도) △80만원 이상 리터당 120점(이용금액 30만원 한도) 등이 포인트로 쌓인다.

△대형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과 하나로식자재매장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롯데닷컴·신세계몰) 등에서는 건당 1만원 이상 사용하면 이용금액의 15%가 적립된다.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5000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점까지 각 영역별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정수기 렌탈료·보안경비·용역서비스·문구·사무용기기 업종 △4대 보험료·통신·전기·수도요금 △온라인몰(플러스 오투오·SK행복스토어) 등에서 각 영역별 월 최대 1만점까지 결제금액의 10%가 적립된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사업 관련 출장 시 유용한 공항 라운지 서비스(일 1회, 연 2회)와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수취 △부가세 환급대상 자동 분류 및 환급 예상액 조회 △국세청 세금신고용 전자파일 자동 생성 등 세무 지원 서비스는 전월 실적에 관계 없이 이용 가능하다. 연회비는 4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기존 상품과 비교해 주유소, 대형할인점, 공과금 등 소상공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분야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이 강화된 만큼 사업 운영과 관련된 비용 지출 부담도 조금 더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