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銀, 추석 연휴 대비 이동점포·출동반 운영
NH농협銀, 추석 연휴 대비 이동점포·출동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센터 상담인력 958명 투입…160% 증원

[서울파이낸스 이은선 기자] NH농협은행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총 10일 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종합대책을 마련했다.

농협은행은 20일 추석연휴기간 비상근무 실시와 함께 안정적인 온라인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상운영계획 수립, 비대면 채널에 대한 비상대응 TF구성 운영, ATM 현금부족 방지를 위한 시재부족 SMS알림등록 등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특히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사항에 적극 대비하기 위해 지역별 비상출동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연휴 기간의 안정적인 고객 응대를 위해 최근 2년 연휴와 최근 3개월 평균 휴일 고객 이용현황을 분석해 고객행복센터 상담인력을 일자별 최대 160% 증원해 총 958명의 상담인력을 투입한다.

다음달 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부터는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와 중부고속도로 하남휴게소에서 '이동점포(NH Wings)'를 운영한다. 이동점포에서는 내방객들의 금융 편의를 위해 신권 교환은 물론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임실N치즈축제, 공주백제문화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9곳의 지역행사장에서도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영업점에서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고객의 현금, 유가증권, 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연휴 장기화에 따른 고객 유의사항도 안내했다. 대출연기와 이자납입, 해외송금, 카드결제, 펀드 환매 지급일, 신탁상품의 연금지급일 등이 있으니 사전에 꼼꼼히 챙겨야 한다는 제언이다.
 
추석연휴에는 영업점 창구를 통한 예금가입·해지, 신규대출·연장·상환, 환전·해외송금, 카드신규발급·재발급 등의 대부분의 은행업무가 중지된다. 다만, 365코너,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 등의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거래는 정상 운영된다.

해외송금은 연휴 다음영업일인 10월10일 해외로 송금전문이 발송되므로 해외에서 대금수취는 그 이후에 가능하다. 긴급해외송금이 필요한 경우 연휴 시작 전 영업점을 방문해 '비대면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을 신청해 둔다면 연휴기간중에도 ATM을 통해 해외로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다.

'납부자 자동이체' 이용자의 경우 자동이체일이 9월30일부터 10월10일인 경우 9월29일에 출금되므로 전 영업일에 출금되는 '납부자 자동이체'가 아닌 이체 당일 출금되는 '타행자동이체'로 사전에 변경해 야 한다.

이경섭 농협은행장은 "추석연휴 장기화 따른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한가위의 넉넉함과 풍요로움을 누리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농협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