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Q 실적 추정치 웃돌 것"-현대차證
"LG전자, 3Q 실적 추정치 웃돌 것"-현대차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은 19일 LG전자에 대해 3분기 실적이 기존 추정치를 웃돌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1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노근창 연구원은 "LG전자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UHD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출하량 증가에 힘입어 기존 추정치를 각각 0.9%와 5.3% 웃도는14조8000억원과 601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 연구원은 "생활가전과 자동차 부품의 경우 에너지 효율성과 제품의 견고함이 핵심 성공 요소"라며 "전장부품(VC) 사업이 본격화되기 전에 실적 개선에 성공하였다는 점에서 VC가 본격적으로 가세하는 2020년 이후 실적 개선 추세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차량용 조명업체 인수도 LG전자 성장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봤다. LG전자는 약 1조원에 차량용 조명업체인 ZKW 인수를 추진 중이다. 이 업체는 BMW,아우디 등 주요 완성차 업체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올해 매출액은 120억 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노 연구원은 "LG전자의 내년 VC사업부 매출은 5조원 정도로 ZKW를 인수할 경우 VC매출액은 7조원대에 육박하게 된다"며 "전체 매출액의 10%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