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화장품사업 '출사표'
동원그룹, 화장품사업 '출사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원그룹의 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는 '쌩크드보떼'와 브랜드 사용 계약을하고 탄성부직포 원단을 적용한 마스크팩 3종을 선보였다.(사진=동원시스템즈)

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 손·발·모발용 마스크팩 출시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원양어업에서 출발해 종합식품기업으로 입지를 다진 동원그룹이 화장품 사업에 도전장을 던졌다. 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를 통해 손·발·모발용 마스크팩을 선보인 것.

18일 동원시스템즈는 국내 첫 출장 전문 모발·색조 화장품 브랜드인 '쌩크드보떼'와 브랜드 사용 계약에 따라 이 브랜드를 앞세워 마스크팩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원시스템즈에 따르면, 쌩크드보떼 마스크팩 3종은 포장소재 분야 특허 기술인 탄성부직포가 적용됐다. 탄성과 통기성, 방수성 부직포 제조 기술을 통해 다른 마스크팩과 차별화한 셈이다.

보통 마스크팩은 고정 스티커를 사용해 붙이기 불편하다. 그러나 늘어나는 탄성부직포 원단을 적용한 쌩크드보떼 마스크팩은 장갑이나 양말을 신듯이 착용할 수 있다.

원단 구조가 조밀해 피부 밀착력도 뛰어나다. 동원시스템즈 쪽은 "유효성분이 빈틈없이 흡수되고 피부를 꼼꼼하게 감싸기 때문에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통기성을 지닌 소재의 특성상 공기가 잘 통해 착용 중에도 답답하지 않다. 피부에 직접 닿는 내부는 에센스로 촉촉하지만 겉면은 보송해 착용 상태에서 일상생활을 즐기면 된다"고 덧붙였다.

쌩크드보떼 마스크팩 3종 중 손·발 제품은 각각 손과 발의 피부재생과 노화방지, 피부진정 등에 효과적인 성분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거칠어지기 쉬운 손과 발의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습막을 만들어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해준다.

스팀 모발(Steam Hair) 제품은 코코넛오일에 제주유채꿀, 하이드록시에틸우레아 등의 성분이 두피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고,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켜준다. 윤기 나고 건강한 머릿결을 선사할 수도 있다.

쌩크드보떼 마스크팩 3종은 네이버쇼핑을 비롯한 온라인쇼핑몰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보떼101샵 등에서 만날 수 있다. 개당 가격 손 마스크 3800원, 발 마스크 4600원, 스팀 모달 마스크 6000원이다.

동원시스템즈 쪽은 "포장소재 분야 노하우와 특허 기술력을 통해 시중에 없는 유형의 마스크팩을 직접 출시하게 됐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수출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